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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액티브 러닝을 위한 학습 도구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온라인 상에서 시각적으로 표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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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2024-05-31 ~ 2024-05-31

신청기간
2023-09-25 ~ 2024-05-30
교육일수
1
교육시간

6시간

  • 1일차 09시00분 ~ 16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470,000 법인회원 390,000
담당자
KMA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성인의 학습 성향을 반영한 학습 활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학습 도구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직접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과정의 효과를 높이는 아이스브레이킹과 스폿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 도구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학습자들의 몰입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일방적인 교육이나 전달 방식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는 HRD담당자/운영자
    •사내 강사 역할 수행 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이용하여 학습자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고 싶은 분
    •회의나 사내 활동 진행 시 소극적인 학습자나 참여자를 적극적으로 이끌고 싶은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성인 학습의 이해 및 설계
0.5시간
1) 성인학습의 이해
- 성인학습의 6가지 특성
- 성공적인 성인학습을 위해 필요한 것
- Heartbeat를 활용한 학습 설계
액티브 러닝을 위한 학습 도구
3.5시간
1) 학습자의 경쟁을 이끌어내기 : Kahoot을 활용한 학습 활동
- Kahoot의 특성 이해
- Kahoot 체험하기
- <실습> Kahoot을 이용한 학습 활동 구성
2) 학습자의 생각을 이끌어내기 : Padlet을 활용한 학습 활동
- Padlet의 특성 이해
- Padlet 체험하기
- <실습> Padlet을 이용한 학습 활동 구성
3) 학습자의 진단과 평가 이끌어내기 : Mentimeter를 활용한 학습 활동
- Mentimeter의 특성 이해
- Mentimeter 체험하기
- <실습> Mentimeter를 이용한 학습 활동 구성
4) 학습자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 Flippity을 활용한 학습 활동
- Flippity의 특성 이해
- Flippity 체험하기
- <실습> Flippity을 이용한 학습 활동 구성
5) 학습도구 소개 및 활동
아이스브레이킹 / 스폿 활동
2시간
1) 친밀감을 높이는 자기소개
- 참석자들이 처음 보는 경우 / 아는 경우 / 친한 경우 - 과정 내 팀 활동의 효과를 높이는 팀 소개하기
- 팀 빌딩을 위한 스폿 등

수강후기

후기 평점

0

5점

(0)

4점

(0)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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