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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공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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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2024-05-24 ~ 2024-05-24

신청기간
2023-09-25 ~ 2024-05-23
교육일수
1
교육시간

7시간

  • 1일차 10시00분 ~ 18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470,000 법인회원 390,000
담당자
KMA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주요 이론 및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시스템 구축과 매뉴얼 제작 및 관리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위기관리 현장에서 빈번히 직면하는 주요 이슈에 대한 대처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전통 미디어(Legacy Media)에서 부터 SNS, AI, ChatGPT까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의 시사점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한국의 최근 위기 커뮤니케이션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Case study)와 모의 실전 연습을 통해 학습한 이론과 실무지식의 현실 적용력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조직 내 위기관리 및 기획 업무 담당자
    •조직 내 홍보 담당자
    •언론 홍보 및 SNS를 활용한 소통에 관심이 있는 분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역량 증진에 관심이 있는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원리 및 쟁점 이해
2시간
1) 위기와 위기관리 모델
- 위기란 무엇인가?, 위기관리 모델
2) 위기관리 성패를 좌우하는 신호 탐지
- 스캐닝과 모니터링, 위기의 경중과 완급
3) 위기 커뮤니케이션 대응의 3대 원칙
- 신속성(Quick), 일관성(Consistency), 개방성(Openness)
4) 평소 신뢰관리 잘하는 조직이 위기관리 선수
- CSR에서 ESG로, ESG와 위기관리, Case Study
5) 본전도 못 건진 사과 vs. 천냥 빛도 갚는 사과
- 위기와 사과, 효과적인 사과 방법, Case Study
위기관리 시스템, 매뉴얼과 뉴미디어, AI 활용
2시간
1) 위기관리 시스템
-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방법,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시 유의사항
2) 위기관리 매뉴얼
- 매뉴얼이 왜 필요하지?
- 매뉴얼의 핵심 구성과 내용
- 매뉴얼 활용 시 유의사항
3) 위기와 SNS, AI
- SNS의 개념과 특성, SNS의 양면성
- 위기관리를 위한 SNS 활용, 위기와 AI
- ChatGPT
위기와 언론, 보도자료 작성, 언론대응
3시간
1) 위기와 언론
- 위기와 뉴스, 위기와 기자, 위기와 미디어
2)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노하우(Know–how)
- 보도자료 작성의 기본 원칙
- 기자가 선호하는 보도자료 vs.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보도자료
- 보도자료 작성 실습
3) 언론 대응의 A에서 Z까지
- 기자회견 및 브리핑(신문, TV 인터뷰)
- 언론 대응 시 유의사항

수강후기

후기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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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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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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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점

(0)

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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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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