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DX > CX

[여의도] 고객경험기반 PO 솔루션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온라인 상에서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지털 뱃지(오픈뱃지)가 발행됩니다]

교육일정

2024-08-05 ~ 2024-08-07

신청기간
2023-09-25 ~ 2024-08-04
교육일수
3
교육시간

21시간

  • 1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2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3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890,000 법인회원 790,000
담당자
KMA 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 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디자인 씽킹-린/BM- 애자일 기반으로 뷰카(VUCA) 시대에 요구되는 Product Owner의 역할 및 핵심 역량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외부환경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제품/서비스 기획-검증-개발-관리 마인드와 실행 프로세스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일반 관리자(팀장) 이상 또는 관리직 수행 경력 3년 이상인 관리자
    •후배 관리자를 지도해야 하는 관리자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Product Owner 역할 역량 도전 이슈
1.5시간
1) 오리엔테이션
- Ice Breaking, 과정 목표, 결과물 수준, 프로그램 특징 및 강점, Q&A, 실습 조 편성
2) Product Owner 역할과 역량
- PO 역할, PM vs PO 차이점. 사용자 중심의 5가지 마인드 - 6가지 실행 - 5가지 스킬 역량
3) Product Owner 도전 이슈
- 부족한 권한 위임, 과도한 업무량, 제한된 팀 피드백, 마이크로 매니지먼트, 역량 부족 이슈
Product Owner 5가지 스킬
5시간
1) 촉진을 위한 PO 5가지 스킬
2) 스킬 1. 통합적 사고
- 혁신을 위한 비판적 사고/논리적 사고/창의적 사고 속성 이해, 다중 지능 스킬 실습
3) 스킬 2. 문제 해결
- 차별화된 솔루션을 위한 문제 패러다임 전환, 사용자 중심의 문제해결 스킬 실습
4) 스킬 3. 커뮤니케이션
- 갈등 해결과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매커니즘 이해, 언어적/비언어적 스킬 실습
5) 스킬 4. 의사결정
- 성과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집단역동 메커니즘 이해, MECE 스킬 실습
6) 스킬 5. 오너십 촉진
- 구성원의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 메커니즘 이해, 권한위임 vs 셀프 평가 스킬 실습
Product Owner 6가지 역량 5가지 마인드
13시간
1) 고객 중심의 PO 6가지 역량과 5가지 마인드
2) 역량 1. 제품 목표와 가설 수립
- 고객 중심 디자인 마인드, 사용자 니즈/페인 포인트 분석, 제품 목표의 가설 수립
- 도구&기법: 고객 세그먼트, 니즈/페인 매트릭스, 컨셉/기능 매트릭스
3) 역량 2. 사용자 스토리 및 제품 가치 제안 도출
- 고객 중심 시스템 마인드, 우선순위 도출, 제공 가치 도출, 키워드 작성
- 도구&기법: 사용자 페르소나/공감 지도, 가치제안지도, 사용자 스토리
4) 역량 3. 제품 기능 정의 및 개발 목록(백로그) 작성
- 고객 중심 비즈니스 마인드, 프로토타입 제작, 사용자 인터뷰&검증, 개발 목록(백로그)작성
- 도구&기법: 프로토타입, 사용자 인터뷰, BM/Lean 캔버스, 제품 목록(백로그)
5) 역량 4. 제품 백로그 관리
- 고객 중심 프로세스 마인드, 개발 목록(백로그) 정렬, 투입 자원(인력, 기술, 장비, 경비, 기간 등) 분석, 개발 우선순위 목록(백로그) 정리
- 도구&기법: 마일스톤 도출, 제품 목록(백로그) 관리
6) 역량 5. 제품 개발 프로세스 관리
- 고객 중심 시각화 마인드, 개발 프로세스 대시 보드 작성, 진행/지연/변경/리스크/완료 점검
- 도구&기법: 칸반 보드 또는 스크럼 보드 제작, 진척도 관리, 데일리 미팅
7) 역량 6. 이해관계자 협업
- 내·외부 이해관계자 식별, 리스크 예방, 라포 형성 방법 이해 및 토의
- 도구&기법: 오너십 및 DISC 유형, 관리 방법 실습
결과물 공유 및 피드백
1.5시간
1) 팀 실습 결과물 공유 및 피드백
2) Personal 역량 및 리더십 성찰
- Product Owner로서 스킬, 마인드,역량, 오너십 성찰

수강후기

후기 평점

0

5점

(0)

4점

(0)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연관교육



















KMA 러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