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직무 > 무역·물류

[여의도] 생성형 AI와 빅데이터 기반 해외마케팅 실무

교육과정대표이미지
교육일정

2024-08-01 ~ 2024-08-02

신청기간
2024-03-04 ~ 2024-07-31
교육일수
2
교육시간

14시간

  • 1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2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690,000 법인회원 590,000
담당자
KMA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한 자사의 단기 및 중장기 해외마케팅 전략과 과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ESG트렌드의 이해를 통해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배양할 수 있습니다.
    • 뤼튼, 코파일러, 챗 GPT 등 다양한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무역사기 예방 및 결제조건별 수출대금 미수금 방지, 국내 유관기관의 지원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 해외마케팅 및 해외영업 담당자
    • 기존의 해외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실무자
    • 해외마케팅 지원 유관기관 담당자
    • 해외마케팅 역량확충을 희망하시는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과 마케팅 이해하기
5시간
1)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이해하기
2) ESG의 개념 및 CBAM(탄소국경세), 공급망 실사(Duc Deligence)
- 기후위기, 탄소중립, Net_zero, NDC, RE 100, CF 100
3)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
- 효율적인 B2B 브랜드 마케팅 방법
-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 및 추진 방법
- 전략 캔버스 및 ERRC, Conceptual Map 등 관련 주요 기법
4) Inbound 마케팅 인프라 구축
- 인바운드 마케팅 - 해외마케팅의 시발점
- B2B 홈페이지 구축 - 거래 여부를 결정짓는 홈페이지 :
- SEO 및 SNS 활성화
- 거래 의사 충족 선순환 시스템 구축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
7시간
1) 해외마케팅 개념 및 유형
2) 해외시장 조사 : 탐색조사, 종결조사, 추적조사
- [실습] 수출입 통계분석, Kotra 빅데이터 활용통한 유망 시장 도출
3) 환경분석(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 Business System, STEP, 5 Forces at work
- [실습] 생성형 AI를 활용한 상기 내부 및 외부환경 분석
4) SWOT 분석 및 CSF 도출
5) 해외마케팅 목표 설정: 정량적, 정성적
6) 타겟 시장 선정 : 시장매력도 분석
7) 포지셔닝 도출 : Conceptual Map 활용
8) 해외마케팅 수단 Mix
해외마케팅 실무 역량 배양
2시간
1) 해외마케터의 무역실무 에센스
- Offer, Counter Offer, Acceptance
- incoterms, 결제방식, 에이전트 계약 방식
2) 정부,유관기관 지원제도 활용 방안
3) 해외마케팅 Tips(무역사기 유형 등)

수강후기

후기 평점

0

5점

(0)

4점

(0)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연관교육



















KMA 러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