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SPECIAL

TREND. M

Trend · Marketing · Insight

Waves
Spotting

대항해 시대의 끝이 보입니다.
자원을 쏟아 붓는 장기 전략으론 더 이상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이제 서핑의 시대입니다.
빠르게 물결을 포착해야 합니다.
균형감 속에 적절한 대응을 찾아 내야하죠.

지금 우리는 어떤 모습인가요? 아직 돛을 올리고 있나요?
“Tell me teacher, We’re Surfin”

TREND.M은 시장의 변화를 이끄는
MZ세대와 트렌드를 분석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변화의 흐름 속 최적의 전략을 통해 기업 혁신을 이끌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트렌드 기반 교육 프로그램

  • 포럼M

    매월 분야별 인플루언서와 함께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 클래스M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놓치면 안되는 전문 지식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인플루언서M

    콘텐츠가 검증된 국내 최고 명사의 특강을 진행합니다.

트렌드 기반 MZ 프로그램

  • 포럼X

    MZ세대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봅니다.

  • 인터널브랜딩

    조직 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해 기업 브랜드를 강화시킵니다.

  • LOPI

    MZ세대가 바라는 조직문화를 통해 일하고 싶은 조직을 구축합니다.

FORUM.M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비즈니스 포럼
FORUM.M는 가장 핫한 마이크로 트렌드를 찾아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와 동종 업계 실무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놓치면 섭하죠.

Influencer
Lecture

마이크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분야별 오피니언 리더 강연

Micro Trend
Report

트렌드 연구조직 LAB.M의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Business
Networking

국내외 주요 기업/동일 직무 실무자 비즈니스 네트워킹

CLASS.M

트렌드를 안다고 트렌드 리더는 아니죠. CLASS.M에서 트렌드를 내 것으로 만드세요.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이 반드시 배워야 할 콘텐츠를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와 함께 기획·개발했습니다.

Trend Impact
Analysis

트렌드 와칭부터 마켓센싱까지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한 트렌드 분석과정

Tech
Trend

메타버스, NFT, 그로스해킹 등 IT트렌드 인사이트와 현업 적용 방법 제시

Culture
Trend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현업 전문가의 노하우 제공

FORUM.X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제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가치와 신뢰가 쌓이면 브랜드 팬덤의 선순환이 되기도 하죠.우리의, 나의 브랜드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FORUM.X의 주요 기업 전문가 네트워킹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에서 아이디어를 쏙 집어 가시면 됩니다.

  • BRAND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획된 아이템과 굿즈를 직접 체험해 보고 브랜드에 담겨진 이야기와 스토리를 접하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SPACE

    브랜드 경험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주요 기업에서 진행하는 브랜드 스토어를 탐방해 브랜드 컨셉과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 CULTURE

    조직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혁신기업의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기업현장에 직접 찾아가 듣고 체험하며 일하는 방식 벤치마킹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러쉬
NAKED 캠페인 패키지
배달의민족
브랜드굿즈
오늘의집
브랜드 도서 <Dear, House>
피타고니아
브랜드 도서 & 굿즈
레고
블록 세트
곰표
맥주 & 팝콘 세트
당근마켓
에코백 & 브랜드 굿즈
모나미
플래그십 스토어 & 스토리연구소
와디즈
성수 공간 와디즈 방문 펀딩 제품 체험
쿠캣 마켓
그로서란트 매장 탐방
XXBLUE
한정판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 체험
LG유플러스
5G 체험 전시관 참여
블랙야크
클럽센터 클라이밍 체험
카카오
수평적 조직문화와 동기부여
JTBC
낯설지만 끌리는 컨텐츠 추구와 도전
NHN엔터테이먼트
언택트 환경을 대응하기 위한 뉴노멀
빙그레
새로운 도전과 자율, 책임 조직 문화
네이버Z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도전 응원
유니티코리아
포용적 조직문화와 수평적 위계질서
BGF 리테일
젊고 활기찬 조직문화로 교류 활성화

INTERNAL
BRANDING

‘기업과 개인이 방향성을 잃지 않기’ 구성원의 개인 브랜드가 명확하게 정립된 기업일수록 고객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갖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구성원의 퍼스널 브랜딩과 기업과 개인의 방향성을 일치시켜 기업 경쟁력을 강화 시킬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K’사 인터널 브랜딩 가치규범 인사이트]

LOPI

MZ는 다양성을 존중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적이면서도 변화와 혁신에 적극 동참하기도 하죠. 일을 놀이처럼 즐길 때 자발적으로 업무에 몰입합니다. 디지털이 놀이터인 MZ는 효율적 업무 방식과 소통을 선호합니다. TREND.M과 위비드는 MZ세대와 조직이 WIN-WIN하는 리더십, 조직문화, 성과지향, 혁신주도 등 새로운 구조 방향을 제시합니다.

LOPI MODEL LOPI CURRICULUM

우리 조직과 구성원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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