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SPECIAL

CX Academy

Brand · Customer · User

CX Academy

지금까지의 고객과 서비스는 잊으세요.
KMA와 함께 고객경험 혁신을 이뤄보세요.
아, KMA의 고객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기업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요?
우리는 고객은
무엇을 원하나요?

고객의 니즈는 계속
변화합니다.

그래서 어쩌면 우리는
고객의 진짜 니즈를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KMA는 ‘고객’을
재정의하고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재정리를 통해
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SPECIAL
FEATURES

  • 01

    CX 역량 진단부터 컨설팅과
    수준별 교육까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

  • 02

    혁신적인
    디지털 도구 활용을 통한
    고객경험 데이터 수집 & 분석

  • 03

    실전 워크숍을 통한
    고객경험 혁신 적용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

eXperience
Map

고객경험이란,

마케팅부터 영업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 모든 지점에서 고객과 기업이 소통하는 상호작용을 의미합니다.

* 브랜드 경험의 하위 영역에 속하며 개인경험의 상위 영역에 속한다고 볼 수 있음

고객경험 전략은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전략에서 고객에게 유의미하고 특징적이며, 긍정적 가치를 전달하는 모든 경험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입니다.

가치 있는 / 명확한 /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과정의 CX 계획 수립

KMA
CX Competency

고객경험 혁신은 데이터 분석과 고객 민감성이 함께 요구됩니다.
일관된 가치를 제시하며 고객의 목소리에 따라 기민하게 변화해야 합니다.
KMA CX Academy는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역량을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고객경험 이해

Understanding

  • 01

    고객경험 이해

    고객환경 이해
    고객경로 분석
    페르소나 설정
  • 02

    고객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
    핵심지표 선정
    구매행동 분석
  • 03

    고객여정 이해

    접점 채널 파악
    VOC 분석
    MOT(Moment of Truth)

고객경험 설계

Design

  • 01

    핵심 메시지 선정

    미충족 니즈 발굴
    브랜드 가치
    인터널 브랜딩
  • 02

    경험여정 디자인

    유저 세그먼트
    멀티 페르소나
    고객여정 지도
  • 03

    전달 체계 수립

    데이터 드리븐 CX
    서비스 개발
    솔루션 개발

비즈니스 혁신

Business Innovation

  • 01

    효과성 검증

    데이터 해석
    Loyalty Loop
    개선점 탐색
  • 02

    인사이트 도출

    가치 제안
    리프레임 구축
  • 03

    비즈니스 발굴

    경험적 경제
    하이컨셉 & 하이터치
    프로토타입 개발

CX ACADEMY
PROGRAM

  • CX 아카데미는 기초-개발-확장-선도 네 가지 단계로 구성됩니다. 각 단계는 차별화된 목적을 가지며, 목적 달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 CX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역량별 · 수준별로 구성되어 진행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고객 경험 직무 담당자 혹은 다른 조직구성원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CX 아카데미는 고객경험 역량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사를 위한 학습 로드맵을 구성합니다.
  • CX 아카데미는 필요에 따라 외부 전문가를 섭외해 교육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고객경험 CX 개념 이해 및 사례

  • 명확하게 정의된 CX는 조직 내 더욱 더 성공적인 CX를 이끌 수 있습니다.
  • CX의 개념이 무엇인지, 성공적으로 CX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의 케이스는 어떠한 지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최신 트렌드의 CX에 대해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지도 작성 실습

  • 우리 브랜드 또는 서비스 내에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은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 고객의 입장에서 세부적인 접점에 대해 파악하고 고객이 경험하는 각 접점에 대해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적 이슈를 도출해 내도록 합니다.

    사용자 스토리 맵핑 워크숍

  • 한단계 더 나아간 사용자 스토리 맵핑은 기존 고객 외 신규 고객의 여정까지, 새로운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여정 지도 작성 실습에 이어 사용자 스토리 맵핑 워크숍을 통해 좀 더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험 프로세스들을 수립해 봅니다.

    CX를 위한 혁신도구 적용

  • 기술의 혁신에 따라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도구 또한 다양해 졌습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기술 도구는 우리가 좀 더 명확하고 세밀하게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세부적인 접점에 대해 파악하고 고객이 경험하는 각 접점에 대해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적 이슈를 도출해 내도록 합니다.

    CX 조직문화 워크숍

  •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선 조직 구성원 모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 고객 경험에 대해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이해하고, 자신의 업무에서 CX를 적용할 수 있도록 업무 재설계 및 인사이트를 함양할 수 있는 워크숍입니다.

    CX기반 프로토타입 개발 워크숍

  •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의 기획 뿐 아니라 프로토타입까지 개발해보는 과정입니다.
  •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의 기획 뿐 아니라 프로토타입까지 개발해보는 과정입니다.

    고객경험 혁신 워크숍

  • 기업의 CX를 위한 토탈 솔루션입니다.
  • 기업의 고객에 대해 명확히 규정해보고, CX 혁신도구를 활용하여 고객이 경험하는 각 단계별 접점에 대해 분석한 후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이슈 포인트 및 전략 과제들을 도출해 봅니다.

우리 조직과 구성원의 성장
KMA와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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