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새소식협회소식

KMA 한국능률협회, 서강대학교·대구가톨릭대학교와 트렌드 선도를 위한 산학 업무 협약

By KMA 2023년 11월 23일

kakao facebook twitter url



왼쪽부터 KMA 한국능률협회 김병현 상무, 서강대학교 윤각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 민병운 교수

 

KMA 한국능률협회가 지난 17일 서강대학교·대구가톨릭대학교와 트렌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KMA 한국능률협회 트렌드M, 서강대학교 트렌드사이언스센터, 대구가톨릭대학교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트렌드 콘텐츠 비즈니스의 확산과 선진 지식 전파를 목표로 합니다.

 

이 협약은 세 개 기관이 트렌드 강연, 교육, 워크숍,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수행하고, 전문가 양성과 취업 지원을 중점으로 한다. 개발 예정중인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별 주요 이슈를 분석하는 ▲트렌드 센싱 솔루션과 트렌디한 장소를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하는 ▲트렌드 트립이 있으며, 트렌드 산업에 전문성을 가진 컨설턴트 양성하는 ▲트렌드 컨설턴트 양성 과정 등이 있습니다.

 

KMA 한국능률협회는 트렌드 프로그램을 개발해 약 50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서강대학교 트렌드사이언스센터와 대구가톨릭대학교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는 트렌드 콘텐츠를 개발·감수하고, 자문 및 전문가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본격적인 프로젝트는 2024년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KMA 한국능률협회 김병현 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계의 트렌드를 학계에 공유하고, 학계는 현상을 연구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지식 콘텐츠 비즈니스를 선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서강대학교 트렌드사이언스센터 윤각 교수는 “이 협약이 산학 협력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해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 민병운 교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별로 유의미한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첨부파일

최근 소식